AtoZ | 겨울철 옷관리 꿀팁 대공개! -니트,가죽,패딩류 세탁 건조 보관법

AtoZ | 겨울철 옷관리 꿀팁 대공개! -니트,가죽,패딩류 세탁 건조 보관법

추워지는 겨울, 월동 준비의 첫번째는 따뜻한 옷꺼내기입니다. 지난 겨울 이후 잘 보관해 왔던 겨울 의상! 그런데 입기 전에 꼭 한번씩 체크하고 이번 겨울을 준비하세요! 그 사이 니트류의 의상이 늘어나 있거나, 보풀이 생겼을 수 있으니까요! 한번 알아두면 유용한 겨울철 옷 관리 팁! 함께 확인해볼까요?

| 따뜻한 니트 관리 TIP!

  찬 바람이 불때, 따뜻하고 포근한 니트 의상이면 스타일과 따뜻함 모두 잡을 수 있는 좋은 아이템입니다. 그래서 겨울철 니트 의상을 많이 구매하고 즐겨 입지만 사실 세탁할 때가 되면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.
” 어떻게 세탁하면 될까? 어떻게 건조하면 되지? ”  

[ 보풀 제거 방법 ]

니트류는 세탁하기 전에 보풀을 제거 한 후 세탁해주세요. 아무리 세탁하더라도 보풀이 생긴 상태라면 깨끗해 보이지 않습니다. 보풀 제거는 착한 비용으로 성능이 좋은 보풀제거기를 사용하셔서 제거해 주세요.
  ▶ 보풀제거기 | 겨울 의상 보풀은 이제 Bye! 새것처럼 보풀 제거기 TOP 4 ! >>바로가기

[ 손세탁 방법 ]

  1. 3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(뜨거운물 금지)에 울샴푸를 풀어줍니다.
  2. 울샴푸를 푼 물에 니트 의류를 3분정도 물에 담궈줍니다.
  3. 그 후 손으로 조물조물 너무 늘어나지 않도록 빨아줍니다.
  4. 이때, 10분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줍니다. 너무 오래 세탁하면 옷감 이 상할 수 있어요.

[ 건조 방법 ]

  1. 건조할 때는 절대 건조기 사용은 금물입니다.
  2. 옷걸이에 걸어서 늘어뜨리는 식으로 말리면 옷이 아래로 축 쳐지게 되기 때문에 옷걸이도 금지!
  3. 수건으로 덮어 손으로 꾹 눌러 물기를 제거합니다.
  4. 그 후 그늘에 눕혀서 건조해 주세요.

[ 보관 방법 ]

  1. 보관시에는 옷걸이에 걸어두지 않습니다. (늘어날 수 있어요)
  2. 돌돌 말아서 보관하거나 접어서 차곡차곡 쌓아서 보관해줍니다.

[ 변형된 니트 복원 방법 ]

니트를 입다보면 늘어나거나 잘못 세탁해서 줄어드는 경우가 생깁니다. 이렇게 변형되었을 때에는 세탁 후 린스를 풀어준 물에 30분정도 담궈줍니다. 그런 후 잘 헹궈낸 후에 말릴때 그늘에 눕힌 채로 니트의 형태를 잘 잡아서 건조시켜주면 복원이 완료됩니다.

소매나 넥 라인처럼 부분적으로 늘어난 경우에는 늘어난 부분에만 스팀다리미를 이용하여 열을 살짝 가열해 준 후 형태를 잡아 건조시켜 줍니다.
  ▶ 스팀다리미 | 빠르고 강력하고 쉽게! 스팀다리미 BEST 5! >> 바로가기


| 가죽 의류 관리 TIP!

  가죽 의류는 세탁이 쉽지 않아서 드라이클리닝을 맡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 하지만 너무 자주 맡기면 가죽의 냄새가 심해지거나 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. 그래서 평소 관리가 아주 중요합니다.

  먼저 가족의류는 형태가 잘 잡히도록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해줍니다. 그리고 먼지가 뭍었을 때에는 마른 헝겁으로 먼지를 잘 닦아내주고 얼룩이나 때가 생겼을 때에는 가죽 클리너를 사용해서 닦아주세요. 

가죽 의상을 잘 관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가죽 클리너 최저가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.


| 패딩 관리 TIP!

  정말 추운때에는 패딩으로 겨울을 든든하게 보냅니다. 패딩 종류는 충전재가 들어가기 때문에 보통 다른 의류에 비해서 비용이 많이 나갑니다. 따라서 관리를 잘 해주는 것 만으로도 고가의 패딩을 오랫동안 따뜻하게 잘 입을 수 있으니 꼭 체크하셔서 똑똑한 패딩 관리를 해봅시다!

[ 세탁 방법 ]

  1. 30~4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 또는 울샴푸를 풀어주세요.
  2. 그 물에 패딩을 넣어 손으로 누르면서 세탁해줍니다.
  3. 소매나 목부분은 부드러운 브러쉬로 문질러 주면 좋아요!
  4. 그 후 중성세제나 울샴푸가 남아있지 않도록 잘 헹궈줍니다. (30분 이내로 끝내주세요)

[ 건조 방법 ]

  1. 세탁한 패딩을 세탁기에 넣어 짧게(30~60초 사이) 탈수해줍니다.
  2. 탈수 후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눕혀 말려주세요.
  3. 이때 충전재를 손으로 중간중간 풀어주면서 말리면 털이 살아나는데 도움이 됩니다.
  4. 건조된 후에는 막대기로 옷을 팡팡 두드려 주세요.
  5. 충전재가 부풀어 오르며 두툼했던 패딩으로 복원됩니다.

[ 보관 방법 ]

  1. 자주 입는 시기에는 옷걸이에 걸어두고 보관합니다.
  2. 외출시 눈이나 비를 맞은 경우엔 물기를 수건으로 닦아내고 그늘에 건조 한 후에 보관해주세요.
  3. 겨울철이 지나 장기간 보관할 경우에는 패딩의 숨이 죽지 않도록 길이에 따라 두번, 혹은 세번정도 누르지 않으며 접어주세요.
  4. 그 후 리빙박스에 눌리지 않도록 눕혀 보관해주세요.
  5. 장기간 보관중 습기에 오염되지 않도록 패딩 사이사이 신문지 혹은 방습제를 넣어주면 좋습니다.

| 데일리 옷 관리 TIP!

 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패딩, 울, 니트, 모피, 가죽의류는 자주 세탁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, 평소 관리가 아주 중요합니다. 요즘에는 스마트한 의류 관리가 가능한 에어드레서, 혹은 스타일러 같은 기계가 잘 나와있기 때문에 매일 간편하게 옷 종류에 맞춤 관리가 편리하게 가능합니다.
  세탁과 건조가 너무 번거로우신 분들은 의류관리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!

   겨울철 의상을 잘 관리하는 법으로 우리 집에 있는 니트, 가죽, 패딩 의류를 오랫동안 깨끗하고 예쁘게 잘 입으시길 바랍니다. 점점 더 추위가 깊어지는 계절, 따뜻한 난방기구와 방한용품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! 

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음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